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윈도우 windows 10 메일,캘린더 - 네이버 캘린더 공유 방법

얼마전 윈도우windows 10의 메일과 캘린더를 설치해 봤다. 유저인터페이스 (화면구성)가 직관적이면서 사용이 편리 할 거 같아서 탐색을 해봤는데 한눈에 쏙 들어오면서 사용하면 컴퓨터 작업시 메일과 일정관리가 편할 거 같아 사용하기로 했다. 특히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놓는다면 더 가용성이 높아질 수 있다.

 

windows 10(윈도우10)- 메일 및 일정관리 화면

하지만, 현재 스마트폰에서의 일정관리는 네이버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따로따로 일정관리를 하게되면 

뒤죽박죽 될 것이 뻔해, 두개의 일정을 공유하는 방법을 찾아봣다. 뭐 조금만 공부하면 컴퓨터 잘 하시는 분들은 금방하실테지만,, 그래도 그림을 참고해서 올려놓으면 도움이 될 듯 하여 공유한다.

 

기준은 '네이버 캘린더' 이기 때문에 네이버 캘린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겠지만,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캘린더 유저도 이방법을 사용해 보면 좋겠다.  아이폰에서 구글계정이나 네이버계정을 같이 사용할 때 처럼 한 개의 캘린더에 복수의 일정을 같이 표현할 수도 있다.

 

계정을 생성하려면 캘린더 좌측하단의 설정버튼을 눌러본다.

 

1. 우선 아이폰 캘린더와 네이버캘린더 연동 처럼  기본으로 사용할 icloud 계정을 생성한다.

2.  아래의 창이 뜨면 본인이 사용하는 네이버 계정을 입력한다.

 

3. 로그인 후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우측 사이드 의 메뉴창이 뜨면 계정관리 메뉴에서

방금 생정된 계정에서  '사서함 동기화설정변경'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모든 것을 잘 입력했다면 일정관리 동기화를 통해 일정자료가 적용되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외부메일도 함께 동기화를 시키는 작업을 계정관리를 통해 해본다면 윈도우10 버젼에서의 

메일관리와 일정관리를 PC - 스마트폰 에 모두 적용하여 편리한 업무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