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마케터 - 불경기를 극복 하고 성공사업을 위한 7계명
- 마케팅은 실행이다!
요즘 현대인들은 sns ,블러그 등 각종 매체를 이용한 1인 미디어를 활용한다.
1인 미디어!! 그중에 오늘은 블러그의 작성 방법과 활용법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블로그만들기 #KJC평생교육원 #박철수강사 #홍보마케터 #블러그활용법
박철수 강사님이 이야기하는 블러그 장점(1인 미디어) 7계명
1.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만든다.
2. 다양한 sns 를 통한 뿌리 영업
3. 내가 직접 뉴스를 올린다,
4, 블러그를 활용한 협업 마케팅(블저그 팀 현재 55명 팀원으로 활동중)
블러그를 이용하여 이웃과 소통과 반응을 하는 충성고객- 블저그팀에 합류
5. 최적의 온라인 타겟 마케팅
나에게 가장 맞는 sns 를 찾아서(업종). 내업과 맞는 타겟을 정해서 홍보
6. 온 오프라인 인맥활용 마케팅
현재 팀원으로 활동하는 오프라인 인맥이 가능하다.
7. 잠자는 시간에도 홍보는 계속된다.
검색형 정보 매체 - 블러그
블러그의 활용-
가. 블로그 이웃맺기
1. 이웃의 종류와 의미
이 웃 - 즐겨 찾기 북마크 개념 짝사랑
서로 이웃 - 소통 협력 함께 사랑
열린 이웃- 타포털 블러거(다음 , 구글)
key point- 서로이웃, 내가 먼저 찾아가자!!!
나. 블로그 최적화 메뉴
고객이 찾는 키워드를 사용하라
신뢰를 주어라
안심 + 혜택 (후기작성 유도, 이벤트 활용)
다. 블로그 검색엔진
- 바뀌는 로직 5% 바뀌지 못하는 로직95%
1.상위 노출은 사람이 검수하여 정하는 것이 아니다
2.미리 만들어진 로직에 의해서 상위 노출이 결정
3. 네이버 엔지니어 - 검색자(소비자) 니즈 파악
라. 포스팅 주제선정 고려사항
1. 내가 잘 아는 분야인가
2. 즐기면서 할 수 있는가
3. 새로운 정보가 많이 있는가
4. 수익성은 고려햇는가
5. 대중들의 관심있는 주제인가
6. 주 고객층에 어필이 가능한가
오늘의 phase- 블러그 만드는 순서
1. 블로그 운영목적
2. 블로그 제목
3. 닉네임
4. 소개글(일목요연)
5. 카테고리 (3~5)
* 직접 만들어 보고, 활용해 보는 KJC 평생교육원 - 수강생들의 열강은 계속 됩니다... 쭈~~욱
'잡학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tepad++ ,플러그인 > NppExec > Execute 에 List이 여러개 생성 된거 정리 방법 (0) | 2021.08.23 |
---|---|
크롬 브라우져 Dark 다크버전 도 아니고 검정색 반전으로 고생 (9) | 2021.07.24 |
mysql Query, 특정 문자열 찾고 자르기 (0) | 2021.01.29 |
윈도우 windows 10 메일,캘린더 - 네이버 캘린더 공유 방법 (0) | 2020.11.02 |
오피스 2016 파워포인트,워드, 복구가 시도될 수 있습니다. 에러메세지 해결 (12) | 2016.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