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눈을 위협하는 블루라이트,흑백세상이 편하다!

하루종일 우리의 눈은 스마트폰, PC 등 화려한 컬러를 받아들이며 혹사시킨다. 자연색이 아닌 인공색은  눈을 혹사 시키는데, 그중에 블루 라이트는 눈의 피로도와 시력저하를 불러오는 원인 중에 하나이다.


"업무 때문에 눈이 아파도 어쩔 수 없어요~", 

"퇴근때만 되면 눈이 쓰라리고 충혈되고 이런 현상 때문에 온몸이 더 피곤해요~"

"인공누액을 넣어도 마찬가지에요~"

"눈이 건조하고 아파요~" 등등  눈의 고통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너무 많다. 



그렇다면,  어쩔수 없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들,, 업무중에 눈의 피로를 최소화 시키는 해결방법은 없을까?

일단 컴퓨터 모니터는 굳이 디자인 작업이나 컬러모드가 필요없는 text 글만 읽고 쓰는 작업을 주로한다면, 


컴퓨터 화면을 흑백 모드로 해보자. 

물론 스마트폰도 최신기종에는 흑백모드가 가능하다.

하지만 ,  스마트폰의 설명은 패쓰~~ 스마트폰 기종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일단 제조사 문의또는 인터넷에 ios , 안드로이드 버젼별 사용 검색 을 해보는 것이 좋겠다..


그럼 컴퓨터 중에  일반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S인 윈도우중에 윈도우10버젼을 소개해 보겠다.

물론 요즘 모니터는 자체옵션에 흑백모드가 지원되고 있으니 잘 확인해 봐야 한다.


1. 아래 처럼 컬러 사진을 편집 할 때는 흑백모드를 컬러모드로 전환해야한다.

    처음 써보는 흑백모드라 모던한 느낌도 나쁘지 않지만 약간 어색하기도 하다.

    조금만 더 써보면 적응 될 듯도 하다.

    (현재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컬러로 보이겠지만, 저는  흑백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윈도우10 기준,

    키보드에 윈도우 로고 가 있는 버튼을 누르면 아래과 같이 팝업창이 뜬다.,

   이중에 톱니바퀴 와 같은 설정 및 제어창을 여는 버튼을 클릭한다.




3. 클릭 후에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뜨면  "접근성" 여기를 누른다.




4. 아래와 같이 접근성 창이 뜨면 색상필터를 찾아서 클릭한다.





5. 색상필터를 클릭하면 사용 유무와 함께 체크 박스 옵션이 보인다,

   사용유무 버튼을 클릭하면 항상 켜지지만, 끌때도 다시 제어창으로 들어와야 하기에 귀찮아진다.

   아래 필터를 설정/해제하는 바로가기 를 적용하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쉽고 편하게  '윈도우 버튼 + CTRl + C '  버튼으로 적용과 해제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 할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들~ 

눈의 피로를 최소화 시키려는 습관을 들이면 일도 fun.. 일상도 fun..

my life is fun fun  해지지 않을 까?


#눈의피로 #인생피로 #얼굴꽤재재 #늙어보임 #안구충혈 #안구건조 #스마트흑백 #모니터흑백 #윈도우10흑백모드 #색상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