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건/의료

참을만한 팔꿈치 통증이 더 위험하다. 광주 새나래병원

요즘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선선해 져서 가을이 오는구나 라고 실감이 나는데요.. 그렇다 보니 더운여름내내 운동을 안하다가 갑자기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아 졌습니다. 특히 팔을 이용하는 스포츠 활동을 하시다가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

오늘은 팔꿈치 통증의 증상과 다양한 원인, 그에 따른 치료에 대해 새나래병원 정형외과 최종문 원장님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Q1. 안녕하세요 원장님

 

A1.

네 안녕하세요 새나래병원 정형외과 최종문원장입니다.

 

Q2. 원장님 팔꿈치 통증하면 어떤 경우에 많이 발생을 하게 되나요?

 

A2.

, 직업적으로 손목이나 팔을 많이 쓰시는 분들, 예를 들어 컴퓨터 작업, 요리사, 건축일을 하시는 분들과 골프, 테니스 등과 같은 스포츠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구요. 일상적인 가정일만 하시는 주부님들 에서도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골절이나 탈구와 같은 외상 후에 관절염이 생겨 통증을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Q3. 그러면 팔꿈치를 적게 사용하고 쉬어주면 좋아지는데 굳이 병원에 가야하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A3.

, 대체로 과다 사용에 의해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아서 환자 분들이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통증은 일단 팔꿈치 관절 주위의 인대 염증에 의해 발생하고 이 염증이 오래 지속되면 인대 파열로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통증이 가라앉았다고 안심할 수가 없는 것이죠.

물론 몇일 쉬고 좋아지는 통증은 크게 생각할 필요가 없겠지만 수주씩 지속되는 통증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으셔야 겠습니다.

 

Q4. 알겠습니다. 그러면 팔꿈치에 문제가 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되나요?

 

A4.

, 우선 통증이 가장 중요한 증상입니다.

초기에는 힘을 주고 물건을 들 때, 손목으로 짚고 일어날 때 와 같이 작업이나 운동 시 시큰하며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고요.. 좀 더 심해지면 휴식 시나 밤에 팔꿈치 통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관절염이 발생하게 되면 구부리거나 펴기 힘든 운동 제한이 나타날 수 있구요 관절염이 생기면 팔꿈치 안쪽의 척골 신경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데 신경병변이 발생되면 손가락까지도 저리고 움직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참을만한 팔꿈치 통증 원인과 진단 그리고 치료방법을 아래 교통방송 라디오 녹화방송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