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KJC평생교육원- 성공 사업을 위한 홍보마케터교육,블로그,블러그

홍보 마케터 - 불경기를 극복 하고 성공사업을 위한 7계명

- 마케팅은 실행이다!

 

요즘 현대인들은 sns ,블러그 등 각종 매체를 이용한 1인 미디어를 활용한다.

1인 미디어!! 그중에 오늘은 블러그의 작성 방법과 활용법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블로그만들기 #KJC평생교육원 #박철수강사 #홍보마케터 #블러그활용법

 

 

박철수 강사님이 이야기하는 블러그 장점(1인 미디어) 7계명 

1.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만든다.

 

2. 다양한 sns 를 통한 뿌리 영업

 

3. 내가 직접 뉴스를 올린다,

 

4, 블러그를 활용한 협업 마케팅(블저그 팀 현재 55명 팀원으로 활동중)

블러그를 이용하여 이웃과 소통과 반응을 하는 충성고객- 블저그팀에 합류

 

5. 최적의 온라인 타겟 마케팅

나에게 가장 맞는 sns 를 찾아서(업종). 내업과 맞는 타겟을 정해서 홍보

 

6. 온 오프라인 인맥활용 마케팅

현재 팀원으로 활동하는 오프라인 인맥이 가능하다.

 

7. 잠자는 시간에도 홍보는 계속된다.

    검색형 정보 매체 - 블러그

 

 

 

블러그의 활용-

. 블로그 이웃맺기

    1. 이웃의 종류와 의미

 

       이 웃 - 즐겨 찾기 북마크 개념 짝사랑

       서로 이웃 - 소통 협력 함께 사랑

       열린 이웃- 타포털 블러거(다음 , 구글)

 

      key point- 서로이웃, 내가 먼저 찾아가자!!!

 

 

. 블로그 최적화 메뉴

      고객이 찾는 키워드를 사용하라

      신뢰를 주어라

      안심 + 혜택 (후기작성 유도, 이벤트 활용)

 

다. 블로그 검색엔진

     -  바뀌는 로직 5% 바뀌지 못하는 로직95%

      1.상위 노출은 사람이 검수하여 정하는 것이 아니다

      2.미리 만들어진 로직에 의해서 상위 노출이 결정

      3. 네이버 엔지니어 - 검색자(소비자) 니즈 파악

 

 

라. 포스팅 주제선정 고려사항

  1. 내가 잘 아는 분야인가

  2. 즐기면서 할 수 있는가

  3. 새로운 정보가 많이 있는가

  4. 수익성은 고려햇는가

  5. 대중들의 관심있는 주제인가

  6. 주 고객층에 어필이 가능한가

 

오늘의 phase- 블러그 만드는 순서

  1. 블로그 운영목적

  2. 블로그 제목

  3. 닉네임

  4. 소개글(일목요연)

  5. 카테고리 (3~5)

 

* 직접 만들어 보고, 활용해 보는 KJC 평생교육원 - 수강생들의 열강은 계속 됩니다... 쭈~~욱